회원 로그인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서 로그인하시면 별도의 로그인 절차없이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칩샷올카바 대전제 3요소

칩올 | 2012.11.16 22:31 | 조회 7485
 

?칩샷올카바의 대전제 3요소
 
1. 클럽 해드를 돌리지 않는다
2. 오른쪽을 사용하지 않는다
3. 왼쪽만을 사용한다.

1. 절대로 클럽해드를 돌리지 않는다.

칩샷올카바는 클럽해드가 열리고 닫힘이 전혀 없는 것이 아니다.

백스윙 10미터부터 조금씩 열리다가 50미터 정도에는 클럽해드가 거의 90º열린다. 해드가 어드레스 때는 정면을 보다가 50미터 백스윙에서는 앞을 본다. 즉 전체적으로 90도 열리는 것이다. 

 

이렇게 열린 해드가 다운스윙 때에 왼 히프가 완벽하게 왼쪽으로 100% 리드 행위가 잘되면 양손이 자동적으로 오른옆구리까지 내려오게 되고, 이후  임팩트 순간까지 왼히프가 지속적으로 회전리드하면서 뒤로 빠지기 때문에 클럽해드는 자동적으로 임팩트 직전인 10미터 백스윙 위치에서 어드레스 모양대로 스퀘어가 되는 것이다. 

 

임팩트 이후에는 칩샷 숙달을 통하여 충분히 몸에 익힌 대로 스퀘어 상태로 최대한 피니쉬까지 해드의 회전없이 스윙이 완료되는 것이다. 피니쉬까지 해드의 회전을 용납하지 않아 해드각이 0인 상태로 피니쉬가 된다.

 

양손과 양어깨가 만든 삼각형이 한번도 무너지지 않으면서 좋은 임팩트를 하려면 왼쪽을 전적으로 사용해야하고 오른쪽을 조금도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2. 절대로 오른쪽을 사용하지 않는다.

임팩트 순간에 양손과 양어깨가 이루는 삼각형을 절대로 무너뜨리지 않아야 좋은 임팩트가 가능하다. 파워는 왼히프의 회전리드에 의해 만들어 진다. 이때 오른쪽을 사용하면 절대로 삼각형을 제대로 유지할 수 없으며 정확한 끌기 동작을 하지 못하고 해드가 힘없이 튀어나가 엉터리 임팩트가 되는 것이다.

오른손을 회전시키면 클럽해드가 급하게 닫히게 되어 공은 왼쪽으로 날라간다.

더구나 오른어깨를 밀면 OUT TO IN 스윙 궤도를 만들어 공을 깍아 치게 된다. 

 

망치를 들고 못을 박으려고 할 때 못을 치는 마지막 순간에 오른손을 돌려주면 망치 머리가 못을 제대로 가격하지 못하고 삐껴 맞게 되는 것과 같다. 헛치는 것이다. 이러면 못을 잘 박을 수가 없다. 닫혀 맞으면서 공은 왼쪽으로 당겨치거나 훅이 만들어지거나 오히려 슬라이스를 양산할 가능성이 많아 구질에 큰 영향을 미치게 될 정도로 좋지 않다. 

오른쪽 히프를 사용하면 왼 히프의 역할이 오른쪽으로 전환되어 공을 끌어치는 것이 아니라 밀어치는 결과를 낳게 된다.

왼 히프를 사용하면 줄다리기 자세모양으로 강력한 파워를 만들게 되는데 오른쪽을 밀면 몸이 공중에 부양되는 듯한 자세로 바뀌면서 줄다리기 자세가 무너진다. 공을 끌어치는 것이 아니라 돌려치는 형태가 나와 좋은 스위을 할 수가 없다. 

오른무릎을 밀면 몸이 오른쪽으로 기울어지거나 오른쪽의 힘이 커지면서 공을 밀어치게 된다. 체중이동을 못하게 하여 파워에 치명적인 손실을 낳게 된다.

왼 히프가 스윙 모두를 컨트롤하면 자동적으로 체중이동을 완벽하게 시키게 된다. 자동적으로 왼발의 뒤꿈치에 체중이 걸리면서 이를 중심으로 회전하게 된다. 막강한 파워가 형성된다. 그러나 오른무릎을 밀면 체중의 중심이 오른발로 이동된다.

 

왼쪽으로 이동되는 듯한 느낌은 전적으로 허상이다. 오른발에 파워가 모두 모인다. 그러므로 밀어치게 된다는 것이다. 오른발에 체중걸고 클럽을 밀어주는 것이다.

공은 밀어서 치게 되면 많은 문제가 발생한다. 단순하게 네모 상자를 끌어주는 것이 앞으로 잘나가는가? 밀어주는 것이 앞으로 잘 나가는가? 어린이가 끌 수 있는 상자라도 밀려고 하면 어른도 힘들다.

오른발을 차는 것은 더욱 좋지 않다. 공을 밀어치려는 현상이 많이 발생하기 때문이다.

밀어치는 것이 좋지 않음을 위에서 설명하였다. 오른발을 차는 순간 모든 힘의 중심이 오른발로 이동되는 것이면 공의 오른편에 위치하므로 아무리 끌려고 해도 끄는 힘보다는 미는 힘이 커지게 되어 밀어치게 되는 것이다. 어른힘으로 밀어쳐도 아이파워 밖에는 나오지 않는다. 그래도 밀어칠 것인가?

결론적으로 오른쪽을 사용하려고 하면 할수록 파워의 중심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되면서 치명적으로 항상 뒤땅을 친다는 것이다. 이유는 오른쪽으로 체중이 이동되거나 힘의 중심이 옮겨진다면 오른어깨가 중심이 스윙의 중심이 된다. 그러면 스윙 아크가 오른어깨를 중심으로 만들어 진다. 당연히 오른쪽 부근에 최저점이 형성되면서 공치기 전에 땅을 치는 것이다. 그래도 오른쪽을 사용할 것인가?

나중에 칩샷올카바의 연습법 중에서 오른손 끌기가 있는데, 이 과목을 연습하면 오른쪽을 사용하면 할수록 골프에 부정적이다 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오른손은 힘이 무척 셀것 같은데....사실은 힘껏 칠 수록 공은 뜨기만 하고 거리가 왼손보다 훨씬 적게 나간다는 것을 알게 된다. 오른쪽을 사용하지 말자.

3. 절대로 왼쪽만을 사용한다. 
   골프가 어려운 것은
-양손으로 스윙을 하여야 하고
-양손은 각자 따로 놀려고 하고
-양손은 양손은 양 어깨에 매달려 있고
-대부분이 오른손잡이이며
-오른손이 공의 뒤에 있으며
-오른어깨도 공의 뒤에 있고
-오른손이 왼손보다는 훨씬 더 능력과 힘
이 있다는 것이다.

이상의 말은 언뜻 생각하면 오른손만 잘 사용해도 골프 쉽게 되는 것 같지만 많은 문제점을 양산함을 2항에서 잘 살펴보았다. 결론적으로 오른손을 잘 사용하여서는 골프를 잘 할 수 없음이다.

 

그렇다면 쉽게 골프를 숙달할 수 있다는 것은? 그렇다. 왼손을 잘 사용하는 것이 지름길이다.

왼손은 왼어깨를 축으로 한다. 왼어깨는 항상 공보다는 왼쪽에 있다. 그러므로 자동적으로 스윙의 최저점이 공보다는 왼쪽에 생기게 된다.

축이 이러하니 왼손만 사용하면 뒷땅이란 전혀 생각할 필요가 없는 것이다. 공을 임팩트 한 이후에도 아직 클럽 해드가 최저점에 도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왼손으로 스윙하면 공을 지속적으로 좀 더 목표 방향으로 끌어줄 수 있는 힘과 역학적인 에너지가 있다.

오른손은 이러한 역할을 방해하기만 한다. 오른어깨에 오른팔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피니쉬를 하려고 하는 왼팔을 잡아 당기는 역할을 하는 것이다. 왼손만으로 피니쉬를 하는 것보다는 오른손을 함께 잡고 피니쉬하면 약30~40cm는 피니쉬 길이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왼손만으로 스윙하면 이러한 현상을 어느정도는 줄일 수 있음은 물론이다.

오른손은 힘이 세기 때문에 왼손의 진행을 가로막는 역할을 많이 한다.

그러므로 왼손 하나만으로는 충분하게 클럽의 해드가 돌아가지 않도록 잘 유지할 수 있으며 클럽을 충분하게 잘 끌어줄 수 있어서 깊이 있는 임팩트 존을 만들 수 있다.

왼히프의 움직임은 왼손과 왼팔과 아주 궁합이 좋다. 왼손은 왼히프의 리드에 잘 적응한다. 왼히프는 수평리드가 종료되면 힘차게 회전리드를 한다. 회전리드는 말그대로 히프가 회전하는 것이다. 원반던지는 선수의 히프동작과 같다.

히프는 최대한 회전하여야 강력한 파워를 만들 수 있다.

이때 왼손은 길게 직선으로 목표 방향으로 직선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임팩트 동작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히프는 회전운동을 하고 왼손은 직선운동을 하여 각자 움직인는 것이다.

이때 오른손이 합쳐지면 오른손은 짧기 때문에 왼 히프를 따라서 회전하려고 한다. 직선운동을 못하게 한다는 뜻이다.

왼손은 임팩트를 통과한 이후에도 그립 끝부분이 목표를 향하는 느낌으로 지속적으로 최대한 끌어주어야 하는데 왼허리 부분에 와서는 회전하려는 현상이 발생되기 시작한다.

이때 왼손은 몸 뒤로 돌아 움직이려는 동작을 막아야 한다. 왼손 등이 젖혀져서 몸 뒤로 돌지 않도록 조금 더 힘을 주고 손 등이 하늘을 가르킨다는 느낌으로 하늘 방향으로 진행시켜 주면 클럽 해드가 회전하지 않고 임팩트 이후에 그대로 하늘을 향하여 움직이는 진행방향을 갖는다.

이렇게 되면 임팩트 존에서 클럽해드가 열리고 닫히는 OPEN CLOSE동작은 전혀 없어지게 된다.

최대한 왼손 하나만을 이용하여 70~90미터 이상을 보낼 수 있다면 스윙을 거의 숙달한 것과 같다. 이대 왼히프의 회전리드의 힘을 이용하면 좀 더 쉽게 거리를 낼 수 있다. 쉽게 거리를 낼 수 있다는 것은 그만큼 스윙이 잘 된다는 의미이다. 이를 완성하면 다른 것은 쉽게 된다.

왼손으로 스윙하면 장점이 많다. 앞으로의 골프는 왼손하나만으로 하는 느낌으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GOLFSWING CANNOT MASTER OF GOLF, BUT CHIPSHOTALLCOVER CAN MASTER OF GOLF!!!!!!일반스윙으로는 절대로 골프를 마스터할 수 없다. 칩샷올카바만으로 골프 마스터가 가능하다.


twitter facebook me2day 요즘
10개(1/1페이지)
책으로보는 칩샷올카바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10 칩올은 칩샷부터 스윙까지 한동작 칩올 8981 2012.11.17 12:36
9 누구나80대는가능하다!!!!! 칩올 7085 2012.11.17 12:34
8 훅의 근본 원인 분석 칩올 5809 2012.11.17 11:58
7 슬라이스 근본 원인 분석 칩올 5500 2012.11.17 11:05
6 탑볼원인분석 칩올 9006 2012.11.17 11:02
5 뒤땅원인분석 칩올 6128 2012.11.17 11:01
4 칩샷올카바의 핵심3요소 칩올 7376 2012.11.16 22:38
>> 칩샷올카바 대전제 3요소 칩올 7486 2012.11.16 22:31
2 칩샷올카바(칩올골프)는 이래서 쉽다. 칩올 7519 2012.11.16 18:42
1 일반골프는 이래서 어렵다. 칩올 6095 2012.11.16 18:26